Categories
아마존셀러

알리바바 제품 소싱 과연 괜찮을까요? 샘플은 꼭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지난 포스팅, 아마존 셀러 제품 소싱하기편에서 언급하였듯이 알리바바에서 제품을 소싱하였습니다.

저의 아마존 첫 PL(Private Label)은 두 가지 종류의 제품으로 진행하였는데, 편의상 A제품, B제품으로 언급하겠습니다.

A제품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몇군데 제조업체와 컨택을 하고 샘플을 받아가며 진행을 했고 B제품은 저의 느낌, 촉만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무모하죠.ㅋㅋㅋ). 그래서 B제품은 샘플 검토 과정도 없이 제조업체가 제공해 주는 정보만으로 결정하였습니다.

A제품은 샘플을 검토하고 제조업체를 선택을 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해 어느정도 자신감(?). 믿음이 있었고 B제품은 물건을 받아봐야 아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
.
.

드디어 B제품을 먼저 받게 됩니다.

.
.
.

그리고

하~~~ 한숨이 ㅠㅠ

제품에 먼지가 쌓여있고 몇개는 뿌려져 있고 지문은 여기저기 묻어 있으며 박스 패키지는 접착이 제대로 안되어 있고 총제적 난국입니다.

눈으로 보이는 불량률은 7% 정도 였고 제품 검수는 10개당 하나로 잡고 했는데 다행히 모두 잘 작동하였습니다.

여기서 저는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환불 요청을 해야 하나 그대로 진행해야 하나.

일단 제조사에 컴플레인을 하니 대응도 엄청 빠르고 컴플레인 사항을 개선하겠다는 약속을 합니다. 또한 다음 주문에 불량 제품에 대한 보상도 주겠다는 약속을 합니다.

그래서!

밀고 나가기로 결정을 합니다. (역시 무모하죠 ㅠㅠ)

일단 받은 물건에 대해 수습을 하기 시작합니다. 털고 닦고 고객이 받았을 때 첫인상을 좋게 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합니다.

차라리 이럴거면 파트타임을 하지 왜 밤늦게까지 이러고 있나 싶기도 하고 왜 돈주고 고생을 하나라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하지만, 제품을 깨끗이 하고 포장하고 박스에 넣으니… 어! 이게 또 괜찮아 보입니다. (제 제품에 대한 콩깍지인가요…ㅋㅋㅋ)

암튼 이렇게 B제품을 받고 나니 A제품에 대한 걱정이 한가득이 됩니다. A제품은 MOQ가 더 많았기에 정말 어쩌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 A제품도 받게 됩니다.

두근 두근

제품을 확인한 순간!

“어!”

“휴~~~~”

안도의 한숨이 ㅠㅠ

샘플과 똑같은 품질과 배송상태였습니다.

(※ 제품 받으시면 수량 체크 꼭 먼저 확인하세요. 저는 수량 체크도 안하고 진행했다가 나중에 라벨링이랑 FBA 입고시 수량이 꼬였습니다. ㅠㅠ)

알리바바에 대한 평이 워낙 바닥 아주 바아아아아닥 수준이라 걱정이 한가득이었는데 직접 물건을 받아보니 일단 제품 상태는 괜찮았습니다. B제품의 경우는 샘플을 받지 않고 진행 했지만, 제품 자체는 괜찮았습니다. 로고 인쇄도 준수한 편이었고요. 그리고 A제품의 경우는 직접 샘플도 비교해가며 진행해서 그런지 상당히 마음에 드는 수준의 퀄러티였습니다. (A제품도 불량이 있긴 있었지만 크게 문제되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결론은,

아마존 셀러 알리바바 소싱!

샘플 받아가며 검토하고 신중히 결정하면 개인적으론 괜찮다입니다!

이상으로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