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아마존셀러

나에게도 봄이 오나요~ 아마존셀러 3월 터닝포인트?! 제품 상위 노출 Tip?!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아니지 처음으로 희망적인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뭔가 움직임이 보여서요. 지난 포스팅에서 제 PL 제품은 겨울보다는 봄, 여름에 더 적합한 제품이라 언급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3월 아마존 셀러 현황을 잠깐 보고 가시겠습니다.

원래 가뭄에 콩 나듯이 드문드문 세일 현황이 보였는데 3월에는 전체적으로 그나마(?) 고루 판매되었습니다. 중순부터 살짝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 그래프가 뭔가 상승 곡선 같지 않은가요? (기분탓인가요?)

ㅋㅋㅋ

그리고 2월 초에 제품 키워드를 선점하기 위해 아마존 PPL 광고를 EXACT와 PHRASE로 팍팍 돌렸더니 PPL 광고 이후에도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드디어 제 제품이 첫 페이지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눙물이
ㅠㅠ

사실 이전까지 키워드를 가지고 온다. 키워드를 선점한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도대체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이런식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광고 돌려서 분석 후 키워드를 찾고 EXACT나 PHRASE로
PPL 다시 돌리기!

이후에는 저처럼 광고 없이도 제품이 상위 노출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PPL 광고 분석 후 정말 뜬금 키워드가 하나 있었는데
그 키워드로 제품 타이틀을 업데이트하니 해당 키워드로 검색시에 첫페이지 첫 번째에 제품이 노출됩니다.

이 키워드로는 검색률이 높지는 않은 것 같지만 그래도 대단한 성과 아닌가 싶습니다.

단점은 제 살 깎기를 해야 한다는 점! ㅠㅠ 일단 광고를 돌려야 하고 그것도 한번이 아닌 여러 번 그리고 마진이 거의 안 남다시피 제품 가격을 낮췄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어찌 됐든 제품 상위 노출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긴 합니다.

상위 노출로 판매도 좋아지고 리뷰도 많아지면 조금씩 마진 적정선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건 뭐 아주 후 이야기가 되겠지만요. ^^;;

일단 상위 노출되었으니 제품 사진을 다시 찍을까 싶습니다.
대표 이미지로 보이는 사진이 그렇게 매력적이지가 않네요.

오늘은 그래도 희망을 조금 보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상으로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