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아마존셀러

Amazon 4월 판매 실적 그리고 5월 계획 – 터닝포인트로 잡기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지난 포스팅 이후에 참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근황

모두 잘 지내셨나요? 저는 한국에서 부모님도 오시고 회사 일도 바빠서 한동안 아마존에 신경 쓰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무협지에 빠져서 블로그도 신경을 못 썼네요. ^^;;

아마존 셀러 4월 판매 실적 보고

지난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4월 중순까지 단 한 개만 판매됐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사실 아무런 제스쳐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PPC 광고도 돌리지 않고 그냥 관망했습니다. 이유는 그냥 두면 어떻게 될까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그 결과는 바로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총 다섯 개가 팔리고 총수입은 $108.95입니다. 그래도 팔리긴 팔리네요. 다행이라고 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나마 프로계정비는 벌고 있습니다. ^^;;

언급했지만 Baby 제품 같은 경우에는 메인 키워드에서 두 번째 페이지에 보입니다. 그런데도 이렇게 판매가 안 되는 것 보면 음… 검색량이 원래 적거나 아무래도 아이템 선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쟁 제품을 보면 꽤 팔리는 것으로 보아 제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찾기가 힘듭니다.

5월 계획

첫째, 이메일 시퀀스 사용하기. 거울하늘님의 조언대로 리뷰를 받기 위해 이메일 시퀀스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앱이 있지만 저는 Feedback Genius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추천해주신 Salesbacker는 Customer Service 대응이 조금 느리네요. ^^;; 일단 이메일 100개까지는 Free! 사용해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한가지 걱정은 현재 가지고 있는 리뷰들도 그렇게 좋지 못 한 것으로 보아 제품 자체가 문제가 있나 싶긴 하지만 일단 좋은 리뷰 나쁜 리뷰 가릴 처지가 아닌지라 일단 해보기로 합니다.)

둘째, 프로모션하기. 이미 마진 제로에 가깝게 가격을 낮추긴 했지만, 파격적으로 5월 한 달 동안 40%, 50%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이렇게까지 하는데 안 팔리면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그 이후에는 재고처리(Liquidation Sale)로 가야 하나 싶습니다.

이미 초기 투자 금액은 수업료라 생각하기 때문에 아깝지는 않습니다. 일단 GO! 입니다. ㅋㅋㅋ

셋째, 제품 사진 다시 찍기.

예전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직접 제품 사진을 찍고 편집했습니다. 아무래도 아마추어다 보니 뭔가 미흡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찍기로 결정! ㅋㅋㅋ 어차피 메인은 흰색바탕이라 괜찮고 그 이외의 사진에서 좀 더 제품을 설명하는, 예를 들어서 치수 비교라든지 실사용에 관련된 사진으로 해서 찍어보려고 합니다.

크기가 마음에 안 들어서 혹은 제품 기능에 대한 불만으로 리턴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그 부분을 사전에 방지도 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함입니다.

넷째, 홈페이지 제작. 사실 Affiliate Marketing과 Amazon selling 혼합 개념으로 이미 만들었는데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

처음 시도는 뭔가 상업적인 홈페이지로 하려고 제작하였지만 혼자 하려니 콘텐츠를 넣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메뉴를 크게 Amazon Selling 그리고 Blog로 두 개로만 분류해서 아마존 셀링은 제 개인 PL 제품으로의 링크를 제공하고, Blog에는 제품 후기나 리뷰를 통한 제휴 마켓팅 링크 제공 그리고 개인 Steemit 블로그 글들로 동기화해서 여러 키워드가 구글에 노출되게끔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보니 5월에 할 일이 엄청 많네요. ^^;; 앞으로 블로그도 꾸준히 업데이트해야겠습니다 몇 주 업데이트를 쉬니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시네요. 한강가즈아~~~했을까 봐요. ㅋㅋㅋ

이상으로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