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취업 준비하면서 내가 어떤 회사에 지원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대표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대외적 이미지가 아닌 직원들이 말하는 회사의 평을 알고싶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궁금증을 조금은 해소시켜 줄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글래스도어입니다. (www.glassdoor.com)
indeed.com, monster.ca에 비해 다소 생소한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글래스도어는 다른 취업 사이트와는 다르게 현/구 직원들이 말하는 회사 장단점, 평균 연봉, 인터뷰 내용등 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럼 직접 확인해 보겠습니다.
드래곤에이지(Dragon Age) 게임을 개발한 회사가 있습니다. 캐나다 에드먼튼에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1. 사이트에서 지역과 회사 이름을 검색합니다.

Overview에서 회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회사에는 93개의 회사 리뷰, 122개의 연봉 정보 그리고 15개의 인터뷰 정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원이 작성한 리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평균 점수가 4.0 입니다. 93명의 직원 혹은 퇴사한 직원이 리뷰를 작성했고 리뷰가 전체적으로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통해 그 회사 분위기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리뷰를 작성한 사람은 집같이 편한 분위기 속에서 일하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좀 일이 빡센 정도? ^^;;
3. 이제 잡 오프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7일전에 오픈된 구인 광고가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포지션이라면 이력서를 준비할 때입니다.
4. 인터뷰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준비 중이면 무조건 확인해 봐야합니다.

인터뷰에 대한 전체적인 과정과 흐름등을 확인할 수 있고 운이 좋다면 인터뷰 질문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글래스도어는 다른 구인사이트와 다르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원한 회사의 평균 연봉은 어떤지, 인터뷰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직원들이 직접 평가한 회사 이미지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구직 활동을 하고 있다면 아주 값진 정보입니다.
얼마 전 리크루터로부터 아마존 제안이 와서 살짝 검색해 봤습니다.

제프 베조스만 돈 버는 회사는 아닌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 이직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유는 지금 회사가 캐나다 내 일하기 좋은 회사 순위권에 랭킹 되었네요.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