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ips Today 부업통장

2019년 애드센스 수익 공개

요즘 부업 키워드가 핫합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돈 벌수 있는 방법이 유튜브등 여러 매체를 통해 공유되면서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

그렇게 저도 직장 외 수입을 위해 아마존 셀러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정보를 모았습니다. 그리고 일단 사작하고 보자라는 마음으로 중국에서 물건을 수주했습니다. 물건을 받고 아마존 창고(Warehouse)에 입고시켰습니다.

하나 팔면 얼마가 남고 단순히 계산기 두드리며 수익 날 것만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입고 후가 진정한 시작이었습니다. 광고도 해야 하고 마케팅도 해야 하고 물건을 아마존 상위에 노출하기 위해 많은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당연히 이 모든 것에는 지출이 따랐습니다.

물건은 생각만큼 팔리지 않고 지출은 계속되면서 손해만 보게 됩니다. 그렇게 1년의 시간이 지나고 다행히 모든 물건을 판매했습니다. 남은건 마이너스 통장이지만 경험을 얻었습니다.

그렇게 네이버 블로그에서 아마존 셀러 경험을 공유할 때 한 이웃분이 네이버 까페 ‘애드센스스쿨’을 소개해 줍니다. 이렇게 애드센스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초기 자본이 안든다는 것 그리고 시간에 제약받지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그렇듯 처음은 쉽지가 않습니다. 무슨 글을 써야 할지 어떻게 방문자를 끌어들일지 백지상태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스쿨’ 까페에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고수익 회원분의 글을 읽으면서 나름 힌트를 얻습니다. 그렇게 2018년 11월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애드센스를 시작합니다.

2019년 1월부터 본격적인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진짜 돈이 벌린다는 것을 깨닫고 여러가지 시도(?)를 하게 됩니다. 그 시도 덕분에 2019년 1년동안 3번의 저품질을 겪습니다. 그럴때마다 심한 정신적 피로를 느낍니다. 거기에 고수익 인증을 보면 상대적 박탈감(?) 감정이 들면서 어떻게 하지 어떻게 하면 저렇게 될까라는 방법론에 몰두하게 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는 방법이 아닌 꾸준함이었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글을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었습니다. 만약 꾸준히 1년동안 글 세개 이상 작성했다면 더 큰 수익이 생겼을 겁니다. 같이 시작했던 동료(?)는 그렇게 꾸준함으로 1년이 지나 현재는 월 $3000불 이상의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반면 저는 방법이랍시고 꼼수로 반짝 수익 후 저품에 매번 걸려 현재는 월 $100불도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평번한 직장인의 2019년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2019년 애드센스 수익

2019년 애드센스 수익 인증

월 1000불 고지 앞에서 매번 저품에 빠지게 되면서 수익이 하락합니다. 그렇게 작년 9월부터는 애드센스 자체가 힘을 잃어버린 것 같습니다. 모든 단가가 $0.01 ~ $0.05를 넘지 못합니다. 이런 것을 스마트프라이싱이라고 하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꾸준히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2020년은 꼭 한달 $1000불 수익을 넘어 월 $3000불까지 기록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도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 도전하세요.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PS) 캐나다 이민 도전기도 연재 중입니다. 궁금하시면 이곳으로 이동하세요.

4 replies on “2019년 애드센스 수익 공개”

거울하늘님. 네. 수익 많이 줄었죠. 이젠 한 달에 100불도 안나올때 있어요. ㅠㅠ 뭐 어쩔수 없죠. 꾸준히 해보는거죠.

이카루스님 반갑습니다. 맞아요. 구글 승인 받고 고단가 쓰시는 분들 부럽죠. 어떻게 유지하는지 그 방법이 궁금해요. 화이팅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