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oday 부업통장

자동 쿠팡 파트너스 포스팅 툴은 독이다

자동 쿠팡 파트너스 포스팅 툴을 개발했습니다. 한 달 300만원의 꿈을 갖고 열심히 돌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결과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

머신님의 무파스로 많은 분이 제휴 마켓팅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그 영향을 받은 사람 중에 한 명입니다. 그래서 늦게나마 스스로 개발해 사용해 봤습니다. 본문 내용도 랜덤하게 들어가게 해 유사문서를 피했고 이미지도 자동으로 넣어 다른 자동글과는 차별을 두었습니다.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 30분에 한 번 포스팅 되게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두 군데서 돌렸습니다. 하나는 지수가 낮은 다른 하나는 나름 높은 블로그에 자동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노출이었습니다. 키워드를 못 잡았는지 노출이 안됩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시도하니 노출이 잘 됩니다.

그러나 정작 전환률이 낮았습니다. 예상한 것과 다르게 큰 수익이 안 났습니다. 그리고 몇 주가 지나니 블로그 영역에 노출이 안됩니다. 웹사이트 영역에만 노출이 됩니다. 네. 저품질입니다. ㅠㅠ

네이버 저품질 그래프

지수가 좀 괜찮았던 블로그는 나름 조회수도 잘 나왔고 티스토리로 유입을 유도하는 블로그였습니다. 네. 중요했던 블로그였습니다. ㅠㅠ);;; 그럼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어떨까요? 블로그 하나 저품질로 보낸 보상은 받았을까요?

쿠팡 수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ㅡ.ㅡ);;; 8천원 벌기 위해 블로그 하나 날렸습니다. 웃고는 있지만 웃고 있는 게 아닙니다. 아마존 셀러에 도전 했을 때도 애드센스를 하고 있을 때도 저 빼고 모든 사람이 고수익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왜 나만 안 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론은 ‘쿠팡 파트너스는 정공으로 가야한다’ 입니다. 자동화 툴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지만 결국 저품질은 피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정성글과 키워드 이 두조합으로 승부를 봐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천인 코드를 활용해 수익률을 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 같습니다.

이번 경험으로 블로그 하나를 잃었지만 그나마 개발 언어 하나는 익숙해졌습니다. React, Redux, Express, Node등등. 현재는 배운 이 언어로 뭘 할까 고민 중입니다.

이상으로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